Paulus Leadership Training Center
This fundraiser supports Jo, John 조요한
About This Fundraiser
파울루스지도자훈련센터 소개
Paulus Leadership Training Center (PLTC)
1. 개요
PLTC 사역은 선교현장에서 교회 지도자가 되고자 하는 후보생을 위한 보다 종합적인 훈련 프로그램으로써 후보생의 영적인 면뿐만 아니라 정서적, 인격적, 가정/ 사회/ 신체/ 사역/ 학문적인 면에서 더욱 알찬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내용과 기간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합숙을 통해 공동체 생활의 어려움과 갈등, 그리고 기쁨 등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동료 사역자들과의 좋은 관계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규칙적인 생활을 함으로써 사역지에서 헝클어지지 않는 균형 잡힌 생활 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
수료 이후에는 PLTC 훈련을 받은 현지 지도자들을 T국내의 미전도 지역과 중동과 중앙아시아 유럽으로 파송하여 T국 민족이 자국 복음화와 세계 선교에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도록 한다.
2. 훈련기간 및 장소
(1) 훈련 기간 :
a. 단기 : 매년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b. 장기 : 매년 1월부터 12월까지 (12개월)
(2) 훈련 장소 : 파울루스지도자훈련센터 (PLTC)
Recent Supporters
About Jo, John 조요한
초대교회의 땅을 가슴에 품고
T국은 신약과 구약 성경의 배경이요 믿음의 선조들의 주 활동무대였습니다. 그러나 1453년 동로마 제국이 오스만 제국에 의하여 무너짐으로 회교의 중심지역이 되고 말았습니다. 1923년 T국의 국부인 무스타파 케말 대통령에 의하여 정교가 분리된 세속국가로서 현대 T국은 시작 되었습니다.
T국은 대한민국의 약 8배의 크기이며 인구 약 7200만 명입니다. T국은 대한민국을 형제의 나라라고 부르며 국제 사회에서 동반자 외교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종교적으로 T국은 이슬람이 99.9%입니다.
기독교는 그리스, 아르메니아 그리고 시리아 정교회를 합하여 약 1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T국의 개신교 현대 선교는 1960년대에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T국 개신교 신자는 약 6,000명으로 추정되며, 정기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교회는 약 120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요한 선교사 소개
연구소 정보 통신 분야 에서 일하던 중 소명을 받아 T국 선교사로 헌신하였습니다. 1991년에 아내 서향기 선교사를 만나 결혼을 하였고 슬하에 용주(92년생)과 용제(93년생) 두 자녀가 있습니다.
2004년 6월 T국에 입국하였고, 첫 번째 기간 에는 언어공부를 마친 후 교회 협력 사역, A시 한인 교회 개척 사역 및 신잔 지역에서 현지 교회 개척 사역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 기간에는 2009년 6월에 입국하여 수도인 A시 지역에서 현지인들을 중심으로 한 AWC (Ankara Worship Center for All Nations) 개척 사역과 T국 연합 중보 기도 (United Prayer Meeting in Turkey) 사역을 하였습니다.
서향기 선교사
소개
1987년 효성여대 약학과를 졸업하고 현대 아산 재단 금강병원에서 약사로 근무하던 중 남편을 만났습니다. 충신교회 병원 선교 부장과 다드림 선교단에서 2년간 리더로 섬겼습니다.
95년 T국 단기 선교 여행 중에 소명을 받아 T국 선교사로 헌신 하였으며 남편과 함께 교회 개척 과 난민 사역과 중보 기도 사역을 성실히 감당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T국 여성들과 난민 여성들에게 소망의 상자 (Hope Box) 강습과 작품 전시회를 통한 전도 접근 전략을 시도하여 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곳에 쉐도우 박스 아트 지부를 만들어 활동영역을 넓히려고 합니다. 이 일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녀 소개
용주와 용제는 저희 가정에 주어진 가장 귀한 선물입니다. 이들은 초등학교 6학년과 5학년 때 T국에 왔고, I시와 A시에서 중학교 과정을 마쳤습니다. 그 후 선교사 자녀 학교인 Black Forest Academy에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두 자녀 모두 미국 테네시주에 있는 Union University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용주는 선교사 자녀학교에서 교사로 섬기기 원하는 마음이 있어서 영어 교육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한국에서 중학교 영어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용제는 처음에는 경영학을 전공하기 위해 입학했지만 지금은 스포츠 의학을 졸업하고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종족기도제목
1. 소아시아의 회복과 부흥을 주소서
2. 교회의 법적 지위와 사회적 편견이 극복되게 하소서
3. 미전도 지역들의 복음화가 가속화되게 하소서
4. 소수 민족 교회들의 영적 갱신이 있게 하소서
5. 지도자들의 리더십과 신자들의 증인된 삶을 허락하소서
개인기도제목
1. 사역과 삶 가운데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
2. 사역가운데 구체적인 인도하심과 만남의 축복을 누리게 하소서
3. 선교사들이 연합하여 난민 사역과 교회개척 사역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4. 자녀들이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게 하소서